뉴스탭
기획
국내 대표 조립PC 업체와 WD의 만남 '블랙 에디션PC'컴맹닷컴, 웰메이드 컴퓨터, 영재컴퓨터까지 국내 대표 업체와 WD가 뭉쳤다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10  15:51: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몇 년 새 SSD는 다른 어떤 PC 부품보다 빠른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SSD는 일부 하이엔드 유저들만 사용하는 고가의 스토리지로 여겨졌으나, 어느덧 HDD를 넘어 데스크톱PC는 물론 노트북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으로 인정받는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SSD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NVMe 인터페이스의 M.2 SSD는 2.5인치 SSD에 비해 최대 5배 이상 빠른 속도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성까지 갖춰 PC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M.2 SSD의 큰 형님으로 불리는 'Western Digital WD Black SN750 M.2 2280'을 꼽을 수 있다. 본 제품은 M.2 특유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읽기와 쓰기 속도가 기존에 출시된 SATA3 타입의 SSD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 고사양 게이밍PC나 워크스테이션급PC, 게이밍 노트북 등에 사용되기에 적합하다.

   
 
 또한 WD가 자체 제작한 컨트롤러와 3D 낸드로 안정성과 내구성, 호환성 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수명도 상당히 길어 장시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WD만의 5년 서비스 정책으로 신뢰해도 좋을 만한 제품이다.

   
 
이렇듯 'WD Black SN750 M.2 2280'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조립PC 쇼핑몰에서도 이 제품을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PC를 내놓으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영재컴퓨터와 웰메이드 컴퓨터, 컴맹닷컴 등 국내를 대표하는 조립PC 쇼핑몰에서 'WD Black SN750 M.2 2280'을 중심으로 하는 'WD 블랙 에디션PC'를 출시해 적잖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이들 쇼핑몰을 직접 찾아가 현재 판매 중인 'WD 블랙 에디션PC'란 무엇이고, 대중의 반응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봤다.

가파른 성장세 돋보이는 '컴맹닷컴'

지난 2018년 설립한 컴맹닷컴(https://commaeng.com)은 지난 해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조립PC 업계의 다크호스다. 처음 설립했던 2018년까지만 하더라도 월 판매 대수가 50대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성수기를 기준으로 월 1천 여대를 판매할 정도로 많은 성장을 했다.

   
 
자체 쇼핑몰을 비롯해 소셜커머스인 쿠팡을 통해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난 해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대부분의 조립PC몰이 보급형 제품을 많이 판매하는 반면 컴맹닷컴은 80~100만원 대의 중급형 게이밍PC 판매량이 월등히 높다.

   
 
전규태 컴맹닷컴 대표는 "컴맹닷컴이 짧은 기간 동안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로 낮은 불량률와 꼼꼼한 선 정리, 철저한 A/S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컴맹닷컴은 모든 조립PC에 윈도우를 직접 깔고 간단하게나마 테스트를 해서 내보내기 때문에 불량률이 현저히 낮다. 배송 간 파손을 제외한 실질적인 불량은 월 1~2대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전규태 컴맹닷컴 대표

덧붙여 "선 정리에도 특히 많은 공을 들이고, A/S에도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 고객들 사이에서 자연스레 입소문이 나고 있다. 처음에는 개인 고객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제는 기업 고객도 많이 늘었고, 재구매를 요청하는 경우도 많아졌다"라고 밝혔다.

   
 
   
 
컴맹닷컴은 최근 WD와 함께 'WD Black SN750 M.2 2280'이 탑재된 'WD 블랙 에디션PC'(https://commaeng.com/product/project.html?cate_no=138)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WD 블랙 에디션PC'는 'WD Black SN750 M.2 2280'를 비롯해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갤럭시 그래픽카드, ASUS 메인보드와 삼성전자 메모리로 구성된 게이밍PC로 높은 성능과 쾌적한 환경을 동시에 구현했다.

   
 
이렇듯 컴맹닷컴이 'WD 블랙 에디션PC'를 내놓게 된 데에는 최근 WD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진 것이 큰 몫을 했다. 실제로 PC를 의뢰하는 상당수의 유저들이 WD의 SSD를 '삼성전자 SSD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예전에는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블루(BLUE) 모델이 인기를 끌었는데, 최근 몇 개월 새 상위 라인업인 블랙을 요청하는 경우가 늘었다.

   
 
전규태 컴맹닷컴 대표는 "WD SSD, 그 중에서도 블랙 모델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는 점을 몸소 느낀다. 일반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 조차 블랙 모델을 요청하기도 한다. 속도와 안정성이 뛰어나 믿을 만한 제품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가격이 비싸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도 있다. 하지만 직접 써본 고객들의 만족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재구매에도 큰 도움을 주는 효자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지난 몇 년 간 컴맹닷컴은 고객의 관심에 힘입어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한 대, 한 대 최선을 다해 조립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게이밍PC부터 딥러닝까지 못하는게 없는 '웰메이드 컴퓨터'

PC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조립PC 쇼핑몰 중 하나로 웰메이드 컴퓨터(www.wellpc.co.kr)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지난 2015년에 문을 연 웰메이드 컴퓨터는 일반 조립PC는 물론 딥러닝PC와 워크스테이션PC, 서버까지 주문 제작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웰메이드 컴퓨터가 시장의 강자로 올라선 비결 중 하나로 딥러닝PC를 꼽을 수 있다. 최근 대학교와 연구소 등을 중심으로 딥러닝PC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데, 웰메이드 컴퓨터는 창업부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딥러닝PC와 조립 서버 경쟁에 뛰어들었고 이제는 매출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판매를 늘리고 많은 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한 조립PC 방송과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일반 데스크톱PC의 판매량도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50% 이상의 성장을 거두며, 이제는 누구나 손에 꼽는 조립PC 시장의 강자가 된 것이다.

   
박창범 웰메이드 컴퓨터 대표

박창범 웰메이드 컴퓨터 대표는 "웰메이드 컴퓨터는 일반 데스크톱PC는 물론 딥러닝PC와 서버,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주문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친근한 이미지와 입소문 때문인지 매해마다 가파른 성장을 거둘 수 있었고, 올해도 2배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웰메이드 컴퓨터도 최근 WD와 함께 'WD 블랙 에디션PC'를 내놓이며, 화제를 모았다. 'Western Digital WD Blue SN550 M.2 2280 (500GB)'가 탑재된 본 제품은 'AMD 라이젠 5 3500'과 'ZOTAC GAMING 지포스 GTX 1660 SUPER AMP D6 6GB' 그래픽카드, 'GeIL DDR4 8G PC4-25600 CL22 PRISTINE'이 함께 사용돼 온라인 게임용으로 최적의 퍼포먼스와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박창범 대표는 "WD는 워낙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 생각한다. WD SSD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워낙 좋기 때문에 웰컴 입장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크다. 무엇보다 아직까지 단 한 번도 불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사항이 없었던 것으로 미뤄봤을 때 정말 안정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향후에도 이런 점을 고려해 WD SSD를 꾸준히 이용하고 싶다"고 밝혔다.

   
 
   
 
국가대표 커스텀PC '영재컴퓨터'

지난 2019년 6월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9에서 전 세계 미디어들의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커스텀 모드PC로 우리나라의 영재컴퓨터(www.youngjaecomputer.com)가 출품한 'The Iron Thrones'를 꼽을 수 있다.

   
 
중세시대 난공불락의 성을 형상화한 듯한 'The Iron Thrones'는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많은 커스텀PC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를 끌었고, 해외 매체에도 앞다투어 소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영재컴퓨터는 명실상부한 한국을 대표하는 커스텀PC 업체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미지 출처 : 영재컴퓨터

영재컴퓨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일전에 게재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PC를 만드는 영재컴퓨터'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영훈 영재컴퓨터 대표

이러한 영재컴퓨터 역시 최근 WD와 협업을 통해 'WD 블랙 에디션PC'를 내놓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WD SSD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좋은데다, 일반 유저와 기업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았기에 이번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게 된 것이다.

   
 
지영훈 영재컴퓨터 대표는 "사양이 높은 커스텀PC나 게이밍PC 등을 많이 제작하다 보니 고객의 요구사항도 비교적 까다로운 편인데, 최근 WD SSD를 탑재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그런 점에서 'WD 블랙 에디션PC' 또한 게임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스마트헬멧 전문기업 ‘아날로그플러스’, 올 겨울 라이딩 필수 아이템 출시
2
화웨이, 배터리 기능이 대폭 향상된 ‘화웨이 워치 GT2 Pro’ 및 ‘화웨이 워치 핏’ 출시
3
엔픽셀, ‘그랑사가’ 파이널 CBT 참가자 모집
4
비츠로셀, 포브스 ‘아시아 태평양 200대 유망 기업’ 선정
5
현대바이오 차세대 항암제 '폴리탁셀', 호주서 글로벌 임상 추진... 30일 아태지역 최대 CRO와 임상 1/2a 협약 체결
6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성황리 종료
7
시그니아 보청기, 세계 최초 X센서 탑재 ‘시그니아 X플랫폼’ 출시
8
성원애드피아, 다양한 옵션 제공하는 ‘맞춤캘린더’ 선보여
9
노블젠 연구팀,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잡는 치료 물질 개발
10
가격과 성능 잡은 실속형 메모리 '팀그룹 T-Force DDR4-3200 DARK Z RED'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