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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기업 맞춤형 소비자정보 제공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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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6.16  09:3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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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올해부터 소비자 피해정보를 분석하여 ‘기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정부 3.0 정책에 부응해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기업부문에 소비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및 서비스 개선과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 맞춤형 정보’ 제공에 앞서 한국소비자원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부문에서 필요로 하는 소비자정보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첫 번째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 불만정보’를 여행업계에 제공한다.
2013년 한 해 동안 접수된 해외여행 피해사례를 분석하여 여행지·연령대·여행상품별 소비자 불만 및 니즈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각 여행사별 소비자 불만정보와 특이동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피해도 늘고 있다. 하절기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서비스 전반에 걸친 소비자정보와 여행사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행사의 경쟁력 제고 및 서비스 혁신뿐만 아니라 소비자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여행업 맞춤형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한국소비자원은 다양한 업종별 정보를 분석․제공하여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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