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요기요, ‘설 시즌 배달앱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설 연휴에는 ‘맵단’이 대세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23  09:45: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간 설날 명절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맵고 단맛의 조화인 ‘맵단’ 입맛 트렌드가 요기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매운’이란 단어가 들어간 화끈한 맛을 대표하는 음식들의 주문 수가 매년 명절의 직전 주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기간 전체 주문 수 역시 매년 2배씩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주문 트렌드는 기름을 이용해 조리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매운 맛으로 잡으려는 사람들은 물론 명절 스트레스 역시 화끈하게 해소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나타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설 명절 기간 카페/디저트 메뉴의 인기도 눈에 띈다. 카페/디저트의 전체 주문 수가 매년 300%씩 증가하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요기요 전체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높은 주문 성장세를 보였다. 차례를 지낸 후에 가족 및 친지들이 모두 함께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만큼, 배달앱을 통해 손쉽게 카페/디저트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해당 메뉴 카테고리의 주문도 증가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현득 데이터실장은 “최근 짧았던 3년 간의 설 연휴를 맛있고 다양한 음식과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손쉽게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는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맵단’과 같은 외식 문화 트렌드가 배달 메뉴 트렌드로도 반영되어진 것으로 보이며, 이제는 배달앱이 사람들의 식문화에 대표로 자리잡아 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생활앱으로 정착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설 연휴에도 소비자들이 다양한 배달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대표 할인 혜택 프로그램 ‘슈퍼레드위크 2.0’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나뚜루 등과 같은 카페/디저트 브랜드부터 부어치킨, 피자에땅, 디디치킨, 뉴욕버거, 미스터보쌈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요기요에서 모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아이피타임, 1Gbps 속도 내는 4천원대 기가 유선 랜카드 PX1G 출시
2
장안의 화제 'M.2 SSD'에 최적화된 보급형 메인보드는?
3
외장 스토리지의 한계를 넘다 '마이크론 Crucial X8 Portable SSD 대원CTS'
4
그라비티, 싱가포르의 게임 플랫폼사 가레나(Garena)와 콜라보
5
‘Pokémon Masters’, 런칭 6개월 기념 오박사&뮤 이벤트 실시
6
Niantic, “Pokémon GO”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실시
7
에이수스(ASUS), 최적의 스트리밍 환경을 위한 랜카드 XG-C100F 출시
8
마이크로닉스, 성능과 기능성 향상한 퍼포먼스II PV FDB 시리즈 출시
9
썸에이지, 진화소녀 ‘마젤란’ 및 ‘황비홍’ 캐릭터 추가
10
미호요, 붕괴3rd ‘화세묵서’ 업데이트 단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