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최고의 브랜드가 한 자리에 '다나와 2019 하반기 히트브랜드'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3  05:11: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 9일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2019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시상식 행사를 진행했다.

   
 
   
 
약 150여 명의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손윤환 다나와 부회장 및 임직원, IT 매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33개 업체에 대한 시상식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흥을 돋구었다.

   
 
   
 
참고로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PC와 가전, 모바일 등 각 분야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를 선정한 것으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의 다나와 판매량 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인지도 등 여러 가지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것이기에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2019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 선정 브랜드는 아래와 같다.
 

카테고리

브랜드

카테고리

브랜드

CPU

인텔 / AMD

울트라북

LG 전자

메인보드 (인텔)

MSI

프린터 / 복합기

한국엡손

메인보드 (AMD)

브랜드PC

프리플로우

게이밍 노트북

노트북 쿨러

잘만테크

모니터

알파스캔

게이밍 모니터

한성컴퓨터

PC 헤드셋

앱코

PC 스피커

브리츠

케이스

유무선 공유기/랜카드

EFM

게이밍 키보드

스위치 허브

HDD

씨게이트

USB 허브

외장하드

NAS

RAM

G.SKILL

멀티 충전기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이엠텍아이엔씨

미니PC

ASUS

그래픽카드 (AMD)

사파이어

영상/TV/PC캠

AVerMedia

SSD

마이크론 대원CTS

디지털 TV

와사비망고

파워

한미마이크로닉스

프로젝터

뷰소닉

일반/사무용 키보드

로지텍

PC 스피커

브리츠

일반/사무용 마우스

헤드폰

게이밍 마우스

맥스틸

블루투스 스피커

CPU 쿨러

DEEPCOOL

이어폰

냉장고

대우루컴즈

내비게이션

파인디지탈

세탁기

블랙박스

게이밍 의자

제닉스

거리 측정기

스마트 체중계

인바디

디지털 카메라

캐논

2019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모두 48개 부문에서 33개 업체가 선정됐다. 그 중 가장 많은 부문에 선정된 업체는 EFM 네트웍스다. 국내 네트워크 시장을 대표하는 EFM 네트웍스는 유무선 공유기를 필두로 랜카드와 스위치 허브, USB 허브와 NAS, 멀티 충전기 등 무려 6개 부문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그런가하면 내로라 하는 사운드 브랜드인 브리츠는 PC 스피커를 비롯해 헤드폰과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무려 4개 부문에서 히트브랜드로 선정돼 주위를 놀라게 했다.

   
 
   
 
CPU로는 인텔과 AMD가 각각 최고 브랜드로 수상됐으며, 인텔은 9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AMD는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올해의 대표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CPU를 안정적으로 구동시켜 줄 최고의 메인보드 브랜드로는 MSI가 선정됐다. MSI는 높은 안정성과 가성비를 바탕으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춰 메인보드 시장에서 최근 몇 년간 돌풍을 일으켜왔다. 이에 인텔 메인보드 및 AMD 메인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울러 MSI는 메인보드 외에도 게이밍 노트북 부문에도 뽑혀 모두 3관왕을 차지하는 놀라운 결과를 거뒀다.

   
 
   
 
그런가 하면 국내 대표 PC 주변기기 업체인 앱코는 PC 케이스와 게이밍 키보드, PC 헤드셋 등 2개 부문에서 히트브랜드를 차지했고, 로지텍이 일반/사무용 키보드 및 마우스 2등 2개 부문에 선정됐다.

   
 
국내 No.1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인정받고 있는 이엠텍아이엔씨는 엔비디아 및 AMD 그래픽카드를 모두 휩쓸며 최고의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엔비디아 부문에서 이엠텍 제품을, AMD 부문에서 사파이어(SAPPHIRE) 그래픽카드를 각각 올렸다.

   
 
울트라북 분야에서는 그램 노트북으로 울트라북의 정의를 새로 쓴 LG전자가, 노트북 쿨러에는 글로벌 쿨링 솔루션 제조사인 잘만테크가 선정됐다.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국내 대표 중견 모니터 브랜드인 알파스캔이 모니터 부문을, 와사비망고가 디지털TV를, 한성컴퓨터가 게이밍 모니터를, 뷰소닉이 프로젝터 부문에 뽑혔다.

   
 
완제품PC로 선정된 브랜드 역시 최고라 불릴 만하다. 먼저 브랜드PC로는 최근 큰 성장을 거두고 있는 프리플로우가 선정됐고, 미니PC로는 글로벌 브랜드인 ASUS의 제품이 선정됐다. 여기에 프린터/복합기의 히트브랜드로 한국엡손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PC 스토리지로는 세계적인 제조사인 씨게이트가 HDD 부문에, 좀비 SSD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마이크론 대원CTS가 SSD 부문의 히트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 또한 씨게이트는 HDD 외에도 외장하드 부문에서도 최고 브랜드로 선정돼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PC 메모리로는 고성능 메모리의 대명사로 불리는 지스킬(G.Skill)이 선정됐고, CPU 쿨러로 딥쿨(DEEPCOOL)이, 영상/TV/PC캠의 최고 브랜드로 AVerMedia가 뽑혔다.

   
 
그런가 하면 PC의 심장으로 불리는 파워서플라이 부문의 히트브랜드로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선정됐고, 게이밍 마우스 부문에 맥스틸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가전 분야에서는 대우루컴즈가 냉장고와 세탁기 부문에 선정됐으며, 인바디가 스마트 체중계의 최고 브랜드로 뽑혔다. 이밖에 파인디지탈은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거리측정기 등 3개 분야에서 히트브랜드로 이름을 올렸고, 캐논은 디지털 카메라에, 제닉스는 게이밍 의자에 선정됐다.

   
 
손윤환 다나와 부회장은 "다나와 히트브랜드가 올해로 벌써 15년째를 맞게 됐다. 히트브랜드는 다나와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누구나 납득할 만한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함으로써 업계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주고 있다. 앞으로도 다나와는 시장의 리더로써 올바른 소비 문화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AI로 유통업계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연다
2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매일 새 기분으로 시작하는 ‘2020년 꿀템’
3
주연테크-뷰소닉, JBL스피커 탑재 10만원대 휴대용 빔프로젝터 M1 mini 출시
4
기가바이트, 영상 편집 및 게이밍용 노트북 시리즈 ‘위메프 아카데미’ 행사 참여. 최대 18% 할인 행사 진행
5
보급형 게이밍 PC에 적합한 CPU+RAM 구성은?
6
벨킨,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 패드&스탠드 신제품 출시
7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대 10가지 테크 정책 이슈’ 발표
8
2019년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9
지원아이앤씨, 스마일데이 행사 진행... 제품별 5만원 할인
10
유니씨앤씨, JBL PULSE4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런칭 이벤트 진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