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티피링크, 차세대 Wi-Fi 6 제품 출시... 고객 지원 강화로 국내 시장 확대 나선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0  05:00: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WLAN 분야 글로벌 브랜드인 티피링크가 Wi-Fi 6 기반 차세대 유무선 공유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또한 무상보증 연장 등 고객지원 강화를 통해 국내 소비자 만족에 적극 나선다.

   
▲ 802.11ax 차세대 Wi-Fi 제품군

TP-Link의 첫번째 Wi-Fi 6 공유기인 'Archer AX6000'은 최대 6Gbps의 차세대 기가비트 Wi-Fi를 지원한다. 더 많은 장치와의 연결할 수 있는 OFDMA 및 MU-MIMO 기술을 지원하고, 최대 범위의 빔포밍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Wi-Fi 존을 만든다. 8기가 비트 LAN 포트와 2.5 기가 비트 WAN 포트를 갖고 있으며, 낮은 지연 시간을 구현해 원활한 게임과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 Archer AX6000

가정용 Wi-Fi 6 공유기인 'Archer AX50'은 최대 3Gbps Wi-Fi를 지원한다. Wi-Fi 6 Gig+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인텔 Home Wi-Fi 칩셋을 사용했다. 마찬가지로 OFDMA 및 MU-MIMO 기술을 사용해 다수의 장치와 연결이 자유롭고, 최대 범위의 빔포밍을 구현함으로써 넓은 공간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지연 시간도 낮아 게임과 스트리밍 재생이 원활하다. 이 밖에 트리플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Archer AX10'도 있다. 최대 1.5Gbps 무선 속도를 지원한다.

   
▲ Archer AX50

차세대 Wi-Fi 6 및 Mesh 기술로 스마트한 홈 Wi-Fi 구축이 가능한 제품도 공개되었다. 새롭게 선보인 Deco X20과 X60은 MU-MIMO, OFDMA 및 1024-QAM을 지원하는 Wi-Fi 6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홈 Mesh Wi-Fi를 통해 적용 범위, 속도 및 총 용량이 크게 향상되도록 설계되었다.

Deco X20과 Deco X60은 티피링크의 최신 업그레이드 된 Ai-Mesh 기술 및 Homecare Pro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라인업이다. AI-Driven Mesh 기술을 응용한 Deco는 사용 기록, 네트워크 환경, 클라이언트 품질 및 사용자의 행동으로부터 자동으로 학습하고 개선하여 가정 및 네트워크 환경에 이상적인 Mesh Wi-Fi를 제공하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속도로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 Deco X60

Homecare Pro 기능은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보안 검색 및 기타 기능을 공유기에 통합하였다. 홈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로써 원활한 인터넷 경험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각 가족에게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IoT의 출현으로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 장치가 가정에 들어오고 있으며 네트워크와 장치의 보안은 현대 가족이 고려해야 할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Deco X20과 Deco X60의 Homecare Pro 기능이 업그레이드 됨으로써 모든 가족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Deco X20은 1월 15일 오후 2시 와디즈(Wadiz)를 통하여 15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특가로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한다.

새로운 OMADA 시리즈도 공개했다. 신제품 OMADA는 최신 802.11ac Wave 2 MU-MIMO 기술과 전용 고전력 증폭기 및 전용 안테나를 통해 2.4GHz 및 5GHz 무선 대역에서 탁월한 Wi-Fi 성능과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티피링크는 OMADA 제품 부분에서 가트너(Gartner MQ, 미국 IT리서치 기업)을 통해 ‘모든 지역에서 간단한 연결 및 관리 요구 사항을 갖추 유무선 LAN을 구현 할 수 있다’는 뛰어난 호평을 받은바 있다.

   
▲ EAP225-Outdoor(왼쪽) EAP235-Wall(오른쪽)

이 중 EAP235-Wall와 EAP225-Outdoor은 실내 및 실외 환경의 특성에 맞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EAP235-Wall의 경우 15mm의 슬림한 설계를 통해 유연한 설치를 가능케하며 4개의 기가비트 데이터 포트가 장착되어 여러 장치를 기가비트 네트워크에 연결한다. 또한 VoIP 전화와 같은 유선 장치는 별도의 전기 케이블없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EAP225-Outdoor는 2개의 무지향성 분리형 안테나로 설계되어 다양한 환경에 따라 다른 안테나를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802.3af PoE 및 Passive PoE 전원 공급 장치를 모두 지원하며 PoE 스위치 또는 제공된 PoE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 Outdoor의 포커스를 맞춘 만큼 열악한 실외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IP65 등급의 내후성 인크로저를 도입하였기 때문에 방수 및 방진에 높은 강점을 자랑한다.

티피링크는 한국 고객의 만족도와 고객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일반 공유기 제품에 대해 2020년 1월부터 2년 무상 품질 보증으로 정책을 확대한다. 또한 SOHO 제품군을은3년간 무상 품질 보증 제도를 실시하며, SMB 제품군에 대해서는 평생 품질 보장을 하는 파격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을 지원한다.

한편 티피링크 국내 법인 티피링크 코리아는 1월 8일 서울 글래드 호텔 여의도에서 신제품 세미나를 개최, 국내 유통사 및 IT 관련 미디어를 대상으로 신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2020년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 티피링크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Revon 티피링크 한국 지사장

이날 세미나에서 티피링크는 단일화된 네트워크로 끊김 없는 와이파이 구축이 가능한 OneMesh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여러 대의 공유기를 그물망 형태로 연결해 무선 시각지대를 해결하는 OneMesh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 기존 방식의 무선 공유기와 무선 확장기는 이동시 일시적인 끊김 또는 속도 저하 문제가 나타나지만 OneMesh 기술이 탑재된 티피링크 공유기는 아무리 넓은 공간이라도 마치 하나의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적응형 경로 선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2.4GHz와 5GHz 대역을 알아서 바꿔주므로 늘 쾌적한 와이파이 상태를 유지한다.

행사장에는 Wi-Fi 6 기술이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도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최고 사양으로 무장된 기가바이트 에어로 17(GIGABYTE AERO 17) 시리즈는 고성능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및 GTX GPU를 장착해 현실감이 반영된 뛰어난 그래픽 품질을 구현하며, Wi-Fi 6 기술의 무선랜 칩셋을 장착함으로써 Wi-Fi 환경에서도 딜레이를 최소화한 최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준다. 특히 세미나 현장에서는 4k 해상도에 HDR이 적용된 기가바이트 에어로 17 HDR(GIGABYTE AERO 17 HDR)이 전시되어 주목을 받았다. 육안으로 보는 것 같은 사실적인 그래픽 효과로 뛰어난 몰입감을 만들어 냄으로써 게임을 더욱 흥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고화질과 빠른 그래픽 처리 성능을 구현해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으로도 관심이 집중되었다.

   
▲ 기가바이트 에어로 17

   
▲ 기가바이트 에어로 17 HDR

티피링크 아시아 태평양 부사장 브라이언(Brian)은 “한국은 세계에서 인터넷이 가장 빠른 나라이며, 공식적으로 5G를 사용하는 최초의 국가이기도 하지만 많은 한국 사람들은 여전히 Wi-Fi 4(802.11n) 기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며, “이제는 기가를 뛰어넘는 초고속망에 걸맞게 가정 혹은 기업에서는 W-Fi 6(802.11ax) 공유기를 선택할 시기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티피링크의 미션은 인터넷이 가장 빠른 한국에 최고의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며, 이번 Wi-Fi 6 기반 신제품과 강화된 고객지원으로 한국 시장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 티피리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라이언(Brian) 부사장이 한국의 뛰어난 인터넷 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티피링크는 1996년에 설립돼, 20년 이상의 제품 제조연〮구 개발을 통해 8년 연속 세계 WLAN 시장 1위의 브랜드로 인정 받은 네트워크 제품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세계 41개 지사의 직접적인 관리를 기반으로 17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티피링크는 제품 제조 개발 연구(R&D)에 매출액의 8%이상의 투자로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1,800명 이상의 기술 엔지니어들과 함께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보증 연구를 유지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AI로 유통업계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연다
2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매일 새 기분으로 시작하는 ‘2020년 꿀템’
3
주연테크-뷰소닉, JBL스피커 탑재 10만원대 휴대용 빔프로젝터 M1 mini 출시
4
기가바이트, 영상 편집 및 게이밍용 노트북 시리즈 ‘위메프 아카데미’ 행사 참여. 최대 18% 할인 행사 진행
5
보급형 게이밍 PC에 적합한 CPU+RAM 구성은?
6
벨킨,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 패드&스탠드 신제품 출시
7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대 10가지 테크 정책 이슈’ 발표
8
2019년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9
지원아이앤씨, 스마일데이 행사 진행... 제품별 5만원 할인
10
유니씨앤씨, JBL PULSE4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런칭 이벤트 진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